안녕하세요. 오늘은 싱가포르 여행갔을때 사왔던 바샤커피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바샤커피 맛 중에서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맛을 추천해드릴게요. 싱가포르 여행갔을때 같이 갔던 친구가 꼭 사와야 하는 쇼핑리스트 중 필수 아이템이라며 추천을 해서 사러갔습니다. 바샤커피는 싱가포르에서 유명한 커피입니다. 바샤 커피(Bacha Coffee)는 싱가포르에 위치한 고급 커피 브랜드이자 카페로, 전 세계의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바샤 커피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바샤커피의 역사와 배경
- 바샤커피의 매장분위기
- 바샤커피 맛 추천
- 바샤커피 한국진출, 한국매장
바샤커피의 역사와 배경
설립: 바샤 커피는 1910년 모로코 마라케시에 첫 번째 커피 하우스를 설립하며 시작되었습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브랜드입니다.
싱가포르 진출: 싱가포르에는 2019년에 첫 매장을 열었으며, 현재는 주로 쇼핑몰과 공항 등 주요 위치에 매장이 있습니다. 저도 바샤커피 매장만 공항 포함 총 3군데를 가보았습니다. 바샤 커피는 "커피의 에르메스"라고 불리며, 1910년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시작된 고급 커피 브랜드입니다. 100% 아라비카 커피를 사용하며, 프랑스, 홍콩, 싱가포르 등 여러 나라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대만과 아랍에미리트에도 매장을 오픈하며 국제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여기가 제가 첫번째로 갔던 바샤커피 매장입니다. 바샤커피는 마케팅을 정말 잘 하는 커피브랜드중 하나로 디자인도 정말 예쁘게 브랜딩 했습니다. 그래서 선물용으로도 정말 좋지만 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바샤커피의 매장분위기
인테리어: 바샤 커피의 매장은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유명합니다. 마라케시의 전통적인 디자인 요소와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를 이루며,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제가 갔던 바샤커피 매장 모두다 위와 같은 인테리어로 바샤커피로 온벽이 둘러쌓여 있습니다. 보다보니 매력적인 인테리어라 계속 눈이 가더군요. 인테리어와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쓴듯한 바샤커피.
친구와 함께 매장에서 직접 커피를 먹어보기 위해서 바샤커피를 방문했습니다. 바샤커피 매장에서는 크로와상도 같이 판매했는데 크로와상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저희가 주문했던 크로와상은 라즈베리 크로와상 하나와 피스타치오 크로와상 하나 주문했습니다. 커피와 함께 먹기 좋았던 크로와상이었고 다른 테이블들도 다 크로와상을 같이 드시더라고요. 그리고 직원분들도 정말 친절하셔서 친구는 직원분의 서비스에 감동을 받았답니다. 저희가 시음을 했던 매장은 아이온 오차드에 있는 바샤커피 매장이었습니다. 여기서 커피도 사고 커피도 먹었어요.
바샤커피 맛 추천
다음은 가장 중요한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바샤커피 맛 추천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바샤커피에 대해서 찾아보고 서치해보신분들이라면 다들 알고계실수도 있습니다. 분홍색으로도 알려져 있고 이름은 밀라노 모닝 커피가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 많고 저도 먹어본 결과 그리고 시향과 시음 둘다 해본결과 정말 제일 최고였습니다. 친구도 예전에 밀라노 모닝 원두를 선물 받은적이 있었는데 향이 너무 좋아서 바샤커피를 잘 알게 되었다고 했어요. 바샤커피 구매하실일 있으시다면 밀라노 모닝 정말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밀라노 모닝은 원두 냄새도 살짝 초코향이 나기 때문에 불호가 잘 없을듯 합니다. 산미도 살짝 있고 향도 좋아서 선호하시는분들이 많은 바샤커피 종류중 넘버원 입니다.
이 커피가 바로 밀라노 모닝 입니다. 매장에 가면 이렇게 선물용으로 리본으로 포장되어 있는것들도 있고 아닌것들도 있어요. 선물용으로 구매 하신다면 이렇게 리본이 달려있는걸로 구매하시면 될것 같아요. 그리고 바샤커피 종이가방이 예쁘기로도 소문이 나서 당근거래에 쇼핑백이 4천원에서 8천원까지도 거래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혹시나 바샤커피를 사실일 있으시다면 쇼핑백도 꼭 같이 받으세요! 종이가방이 퀄리티가 엄청 좋아요. 두께감도 좋고 디자인도 예뻐서 소장가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추천하는 맛은 1910 coffee 입니다. 다른맛과 고민하고 있었는데 바샤커피 매장에서 일하던 직원분께서 1910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저도 많이 서치해본결과 밀라노 다음으로 1910도 인기있는 제품이더라고요. 밀라노모닝이 여자들이 좋아할것 같은 느낌이라면 1910은 커피좋아하는 남자들이 뭔가 좋아하는 느낌일것 같은 느낌~. 그래서 바샤커피를 사신다면 입문으로는 밀라노 모닝 강력하게 추천드리며 두번째 맛으로는 1910을 추천드립니다. 딱 하나만 사야 한다면 밀라노 모닝이 1번입니다! 남편도 1910보다는 밀라노모닝이 더 맛있다고 하고 친구도 밀라노 모닝이 정말 맛있다며 지금껏 먹어본 커피중에서 이게 제일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바샤커피 가격은 창이공항에서 산 가격은 싱가폴달러로 27.52달러 였습니다. 바샤커피를 산다면 싱가포르에서 사는게 가장 싼것 같네요.
바샤커피 한국진출, 한국매장 오픈
바샤 커피(Bacha Coffee)가 한국에 진출합니다. 바샤 커피는 롯데백화점과 독점 프랜차이즈 및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2024년 7월 서울 청담동에 첫 매장을 열 예정입니다. 롯데백화점은 바샤 커피 매장을 추가로 열 계획이며, 이를 통해 백화점, 전자상거래, B2B 파트너십 등을 통해 확장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