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똥이일상&여행/떠나자 대한민국으로

진도여행코스 진도가볼만한곳,진도쏠비치 맛집추천

장수또이 2023. 5. 16. 01: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도여행 갔을 때 가보았던 곳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진도는 한반도에서도 왼쪽 끝쪽에 위치한 곳으로 꽤 멀리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진도여행을 해본 적이 잘 없었는데 이번기회에 처음으로 진도여행을 하게 되었어요.

 

진도여행을 하면서 가게되었던 곳과 맛집, 그리고 호텔 정보들을 알려드릴게요.

 

  1. 가볼 만한 곳:운림산방
  2. 숙소:진도쏠비치
  3. 맛집:마을지기가든(현 지숨은 맛집)

 

가볼 만한 곳 :운림산방

 

진도는 가볼 만한 곳이 많이 있진 않았어요. 그래도 그중에서 가장유명했던 운림산방에 대해서 좀 적어볼까 합니다.

운림산방

운림산방이 조용하고 풍경도 좋아 저는 이날 남자친구와 함께 셀프 웨딩사진을 찍어보았어요.

운림산방은 크지 않아서 산책하기에도, 구경하기에도 괜찮았어요.

운림산방 입장료는 어른 2000원입니다.  만 6세 이하와 만 65세 이상은 무료입니다.

 

운영시간은 하절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 까지이며 동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입니다.

아무래도 해가 빨리 지는 동절기에는 운영시간이 짧은 것 같네요. 

위치:전라남도 진도군 의신면 운림산방로 315입니다.

 

저는 이날 숙박을 진도쏠비치에 묵었는데 진도 쏠비치에서 운림산방 까지는 차로 약 20~30분 정도 걸립니다.

진도쏠비치가 아래쪽에 있고 운림산방이 좀 위쪽에 있기 때문에 숙소 진도쏠비치에 가기 전에 미리 들렀다 가니

동선도 원활하게 잘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조용한 여행지를 찾는다면 진도를 추천합니다. 대도시들처럼 구경할 곳이나 맛집, 카페들이 많진 않지만

진도만의 매력이 있으니까요~


숙소:진도쏠비치(진도호텔추천)

진도쏠비치는 다들 아시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솔직히 진도여행 간다고 하면 다들 진도쏠비치를 가기 위해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들 진도는 진도쏠비치를 위해서 가는 곳입니다.

진도쏠비치는 대명리조트에서 지어진 호텔입니다. 대명리조트 브랜드가 바뀌어서 

2019년 10월부터 바뀐 대명리조트 이름은 소노호텔&리조트로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진도쏠비치 내에 부대시설로는 수영장과 피트니스센터도 있고 마트, 게임장 등등 많았습니다.

진도쏠비치는 한 마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넓고 잘 지어진 호텔이었습니다.

쏠비치 진도 수영장 야간모습

쏠비치진도에서 뭐니 뭐니 해도 야간수영장을 즐겨야 합니다.

예쁜 야경과 깨끗한 수질, 그리고 사우나가 정말 넓고 좋았습니다.

샤워시설도 깔끔하게 잘 되어있고 사우나가 정말 만족스러웠던 진도쏠비치.

 

진도쏠비치 체크인 시간은 3시이고 체크아웃시간은 11시입니다. 전화번호:02-1588-4888.

저는 일요일에 진도쏠비치에서 숙박을 했습니다. 토요일은 이미 예약완료 상태였고 일요일도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가족, 친구, 커플 들끼리 와도 정말 좋을 것 같은 진도쏠비치.

 

룸 컨디션도 정말 좋고 주차시설도 잘 되어 있어서 진도쏠비치 가깝기만 하다면 또다시 재방문해보고 싶은 곳입니다.

저는 진주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진주에서 진도까지는 약 3시간 20분 정도가 걸렸습니다.

서울 가는 것과 비슷비슷한 정도... 너무 먼 곳이라 쉽게 가긴 어려울 듯합니다.

 


맛집:마을지기가든(현 지숨은 맛집)

 

제가 진도맛집으로 다녀온 곳은 바로바로 마을지기가든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블로그들에도 많이 소개되지 않은 곳인데 우연히 현지인이 추천하는 곳으로 알게 되어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근데 정말 만족스러운 식당이었습니다.

 

마을지기가든 김치찌개 2인분

 

마을지기가든에 메뉴는 다양했어요.

한방백숙, 닭볶음탕, 아귀찜, 부대찌개는 특선메뉴로 있고 한상차림에는 김치찌개, 내장탕, 육개장, 갈비탕, 손두부, 가정식백반, 두부김치 이렇게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주문한 것은 한상차림에 있는 김치찌개였죠.

김치찌개 1인분 가격은 9000원이고 2인주문해서 18000원에 먹었습니다. 반찬들도 가득가득 담아주시고 반찬들도

하나하나 다 맛있었어요. 그리고 김치찌개 안에 있는 돼지고기도 엄청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김치찌개 먹어보니 다른 것들도 맛있을 것 같아서 다른 메뉴도 먹어보고 싶지만 진도는 저희에게 너무나도 먼 곳이라 자주 오긴 힘들 것 같네요. 그래도 진도여행 가신다면 진정한 집밥을 먹고 싶으시다면! 마을지기가든 추천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