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냐짱 여행경비(환전)및 냐짱 여행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냐짱은 베트남의 한도시이고 요즘엔 휴양지로 꼽히는 나라입니다.
베트남의 여행지에는 하노이 호찌민 다낭 등이 유명하지만 저는 요즘 베트남의 휴양지로 떠오르고 있는 냐짱을 다녀왔습니다.
베트남의 휴양지 푸꾸옥도 좋다고 하는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푸꾸옥도 가보고 싶네요.
- 냐짱 무이네 사막투어와 비용
- 냐짱 와이파이도시락 이용금액 (냐짱 데이터로밍, 유심칩)
- 냐짱 여행하기 좋은 달과 날씨와 여행정보
- 베트남 냐짱 여행경비와 환전 싸게 하는 법
냐짱 무이네 사막투어와 비용
베트남 냐짱에는 가볼 만한 곳들이 크게 많진 않습니다.
냐짱은 관광지보다는 휴양지에 가까운 곳이기 때문이죠.
그래도 냐짱 간다면 꼭 하는 투어가 무이네 사막투어입니다. 무이네 사막투어는 호찌민에서도 출발하기도 하고
냐짱에서도 출발하기도 합니다. 냐짱에서 출발할 경우 왕복 약 8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시간이 많이 걸려도 냐짱 가신다면 무이네 사막투어는 추천합니다.

무이네 사막투어할 때 찍었던 사진인데 이 외에도 예쁜 곳들이 많아요. 무이네 사막투어를 하면 화이트샌듄과 레드샌듄 두 군데 다 가는데
위에 보이는 사진은 레드샌듄에서 선셋일 때 찍은 모습이에요. 화이트 샌듄은 해가 조금 더 있을 때 보았어요.
무이네 선셋투어 할 때 이용했던 업체는 '베나자'라는 냐짱 여행카페를 통해서 예약을 했습니다.
냐짱 무이네 사막투어 비용은 1인예약금 2만 원과 현장지불 55달러 해서 약 인당 9만 원이 조금 넘는 금액이었습니다.
투어에 점심과 저녁식사 비용은 포함되지 않고 단순히 이동가격만 했을 때 인당 9만 원이 조금 넘는다면 비싸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그만큼 좋았었기 때문에 저는 무이네 사막투어는 꼭 추천합니다.
업체에 따라 비용도 다를 수 있으니 조금 더 저렴한 업체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저희는 점심과 저녁 식사를 개별로 먹을 수 있고 코스 자체도 좋았기 때문에 베나자를 통한 무이네 사막투어는 아주 만족했습니다.
냐짱 와이파이도시락 이용금액 (냐짱 데이터로밍, 유심칩)
해외여행을 가면 꼭 필요한 게 로밍이죠.
근데 저희는 여행을 총 5명이서 갔기 때문에 포켓와이파이를 쓰는 것이 저렴한지 유심칩을 쓰는 게 저렴한지
로밍을 각각 하는 게 저렴한지 보았는데 인원이 많을수록 포켓와이파이를 쓰는 것이 더 저렴했어요.
그리고 와이파이 연결이 최대 5명까지도 되니 딱 우리 인원에 맞는 데이터 로밍법이었습니다.
유심칩을 사용할 경우 인당 만원 이상이었고 포켓와이파이는 7일 동안 35000원 정도였습니다.
가족여행이라 따로 움직일 일도 없고 해서 포켓와이파이로 신청해서 냐짱 여행동안 편하게 이용했습니다.
신청은 미리 하고 여행당일에 공항수령으로 받았습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휴대폰 외에도 와이파이를 들고 다녀야 해서 조금 번거로움은 있겠지만 그래도 여러 명이서 쓸 수 있으니
여행하는 동안 큰 불편함 없이 잘 사용했습니다.

냐짱 여행하기 좋은 달과 날씨와 여행정보
냐짱도 건기와 우기로 나뉘는데 보통 건기는 1월부터 8월까지 우기는 9월부터 12월 까지라고 합니다.
제가 여행했던 날은 11월 말에 일주일 동안 여행했는데 일주일 동안 비는 하루 아주 잠깐 오고 말았습니다.
우기에 겹치게 갔지만 운 좋게 비를 피해서 여행을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여행한 주 앞뒤로 제 지인들이 여행을 했는데 비가 좀 많이 와서 제가 아는 냐짱의 날씨가 아니었습니다.
냐짱 여행갈때 우기를 피해서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비가 오면 냐짱 바다도 강물색깔처럼 변하거든요.

하늘도 맑고 바다도 깨끗했던 냐짱. 휴양지로 다녀왔던 곳 중에서 정말 만족했던 여행지였습니다.
물가도 정말 저렴하고 날씨도 좋았고 베트남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다음에 또 냐짱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만족했던 여행이었습니다.
그리고 냐짱은 코로나백신 미접종자도 여행이 가능한 곳입니다.
저도 코로나백신 미접종자인데 코로나 제재 전혀 없었습니다.
비행시간은 김해공항 기준 나짱(냐짱) 공항까지 4시간 30분 정도가 소요 됐습니다.
시차는 한국과 2시간 정도가 나고 베트남이 한국보다 2시간 느립니다.
베트남은 전압은 220 볼트로 한국과 동일하여 돼지코 없이 전기사용이 가능합니다.
베트남 냐짱 여행경비와 환전 싸게 하는 법
베트남의 환율은 (2023년 5월 15일 기준) 베트남돈 100동에 한화 5.7원입니다.
10000(만) 동에 500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베트남은 물가가 정말 저렴해서 여행하기 정말 좋았습니다. 5인가족 기준 점심식사를 간단히 하면 1~2만 원 정도대로 나왔습니다. 메뉴도 많이 시키고 한국인들이 많이 가고 유명한 곳을 가면 정말 배부르게 먹어도 4~5만 원 정도가 나왔으니까요.
물가 때문이라도 다시 한 번 더 방문하고 싶은 냐짱.


저희는 달러로 환전을 해가서 김청이라는 곳에서 다시 냐짱돈 동으로 환전을 했습니다.
여기서 달러로 환전을 하면 더 잘 쳐준다고 하길래 투어에 지불해야 할 달러만 제외하고 700달러를 우선 먼저 환전했어요.
700달러를 환전하니 1743만 동으로 환전해주었습니다. 확실히 조금 더 환전을 잘 쳐주는 것 같습니다.
베트남 여행 가실 분들은 처음에 100달러짜리로 환전을 해가시고 냐짱 시내에 있는 김청이라는 곳에서 재 환전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적은 돈이라면 그냥 비슷비슷하겠지만 백만 원 정도가 되는 금액이라면 김청에서 환전하는 걸 추천드려요!